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도서명창의적인 언어유희 홍보컨셉
저자김경수,남정자
분류[교양]
발행일2018-07-30 판형국배판변형
ISBN978-89-6849-519-9(93700)
페이지400면 정가25,000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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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책은 1인 미디어 시대에 창의적인 언어유희 컨셉과 이를 홍보에 사용할 수 있는 네이밍, 카피라이팅, 스토리텔링의 활용서이다. 언어유희 컨셉은 세상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였다.
  2014년 비락식혜의 [의리] 컨셉은 ‘의리 신드롬’을 일으키며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였다. 그 외에 신세계의 [쓱] 컨셉, 버거킹의 [새우-세우다] 컨셉 등의 사례가 다양하다. [1111-빼빼로데이] 컨셉은 숫자 언어유희로 문화혁신의 확장성을 보여주었다.
  언어유희는 공익광고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. [후두암 1mg 주세요], [부모와 학부모], [안심과 방심] 등의 광고는 시청자들에게 경각심을 심어주었다.
  2017년 대선의 [나라를 나라답게], [나라다운 나라] 슬로건과 [문재인 1번가], [광화문 1번가] 컨셉으로 전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.
   글이 아닌 말에 의한 언어유희 사례도 있다. 노회찬 의원의 [50년 여야정치-삼겹살 불판] 컨셉, 노무현 전 대통령의 [대통령과 국민-선장과 고객] 컨셉 등의 언어유희는 서민들의 공감대와 관심을 받았다.
  이를 종합해보면 언어유희 컨셉에는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, 인상적인 캠페인을 주도하며, 이미지메이킹으로 민심에 영향을 주는 등의 다양한 잠재력이 있다. 이 잠재력을 이끌어내기 위한 창의적인 홍보 컨셉을 이 책 안에 담았다.

도서소개 인쇄하기
Part 1. 동음이의어 언어유희
1장. 영어 동음이의어 언어유희 “영어 컨셉이 트렌드를 주도한다!” / 28
2장. 한자 동음이의어 언어유희 “다양한 한자 컨셉의 다양성을 활용하자!!” / 62
3장. 우리말 동음이의어 언어유희 “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컨셉은 우리말 컨셉이다!” / 94

Part 2. 핵심어의 선택과 반복ㆍ파생 언어유희
4장. 핵심어의 선택과 반복ㆍ파생 언어유희 “핵심어는 컨셉의 시작점이다!” / 116
5장. 술어의 선택과 반복 언어유희 “술어의 선택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!” / 192
6장. 대조(대구)의 선택과 반복 언어유희 “대조(비교)할수록 돋보인다!” / 214

Part 3. 공감대활용 언어유희
7장. 유명 네임의 공감대활용 언어유희 “공감대가 큰 네임을 활용하면 절반은 먹고 들어간다!” / 232
8장. 유명 타이틀의 공감대활용 언어유희 “공감대가 큰 타이틀을 활용하면 절반은 먹고 들어간다!” / 248
9장. 대중언어의 공감대활용 언어유희 “공감대가 큰 언어를 사용하면 절반은 먹고 들어간다!” / 262
10장. 음악ㆍ음률의 공감대활용 언어유희 “익숙한 멜로디를 개사하면 절반은 먹고 들어간다!” / 276
11장. 사자성어의 공감대활용 언어유희 “익숙한 사자성어를 활용하면 절반은 먹고 들어간다!” / 298

Part 4. 문자의 단순화와 이미지화 언어유희
12장. 숫자활용 언어유희 “숫자의 단순성과 시각성을 활용하라!” / 312
13장. 신조어 창작 언어유희 “기억하기 쉽게, 부르기 편하게, 보기 좋게 단순화하라!” / 350
14장. 한글초성 이니셜 이미지화 “한글초성의 단순성과 시각성을 활용하라!” / 368

부록. 한 줄 카피 우수사례 모음 / 390